본문 바로가기

재미

[Review] Vertex3 agility ,Vertex2 비교

랩탑에서 vertext3 agility(60G)vertex2(60G)의 벤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벤치 툴은 CrystalDiskMarkAtto를 이용했습니다. 

우선 랩탑이 sata2까지만 지원하는지라 sata3를 지원하는 agility와의 비교가 좀 이상하긴하지만
업데이트를 염두해두고 구입하시는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글을씁니다. 

우선은 제 랩탑 스펙입니다. i5 1세대로 애런데일입니다.



다음은 CrystalDiskMar의 데이터를 랜덤으로 선택하고 돌린 결과입니다. 
4k는 읽기보다 쓰기가 더 빠르네요-_-;;
 

                                       <vertext2>


Vertex3 agility의 랜덤검색벤치결과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 _ _)


아래는 데이터타입을 0로 선택한 후 돌린 결과입니다. 


                                       <vertext2>
 

아래는 Vertex3 agility 의 벤치 결과입니다. vertext2보다 조금식 떨어지네요.


                             <vertext3>



아래는 ATTO벤치 비교입니다. Vertex2구요..




Vertex3입니다. 



잘안보이지만 수치상으로는 Vertext3가 살짝 앞서네요.
허나 그 차이가 미비하여 고만고만한듯하네요.

물론 Vertex3 agility 는 sata3용이라 sata3에서 테스트보면 비교가 안되겠지만서도
한번 뽑아놓은게 있어서 비교해보았습니다. vertext2, vertex3 agility 모두 괜찮은 ssd인거 같긴하네요.

vertex3 시리즈에 안좋은 소리가 많던데, 본인은 아직까지 잘 쓰고있는듯하네요^^
vertex2도 그렇고요.

체감속도는 둘다 하드에 비하면 쾌적한건 말할것도 없구요, vertex2에 가격이 많이 내렸으니 굳이 sata3로 업그레이드 하실 계획이 없으시다면 2도 나쁘지 않은 대안인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벤치마크를 끝내구요, 
다음엔 vertex3 agility raid0 구성에 벤치마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