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Review] 삼성 SSD 830 128g 리뷰

이번에 삼성에서 나온 신형 SSD인 830을 구입했습니다. 간단히 리뷰로 남겨봅니다.

본인컴퓨터는
i5 2500k
P67 EXTREAM4
samsung ddr3 4*2
요로코롬 구성되어있습니다.

1. 외형

외형은 사진상으로 이쁘긴 하나, 실제로는 사진만큼 고급스럽진 않다는 느낌?!ㅎ
박스포장도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보시죠~

 

 

생각보다 SATA 접지부분의 마감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구성품은 알찹니다. 우선 제가 구입한건 데스크탑패키지라 3.5인치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SATA케이블 및 전원케이블, 노턴GHOST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이드 퀄리티도 좋고 나름 신경쓴거같네요.


2. 성능


제일 중요한 성능이지요
우선 CrystalDiskMarc입니다.

랜덤데이터(IDE)


랜덤데이터(AHCI)


데이터타입 0 선택(IDE)


데이터타입 0 선택(AHCI)



랜덤과 데이터 선택시 차이가 없다는게 상단히 마음에 드네요
근데 읽기속도가 스펙에 못미치는 450데네요-_- 스펙상 520인데,
70메가는 어데로 갔을까?~
쓰기속도는 스펙상에 속도가 나오네요.

기존에 IDE로 설치한 후에 한 벤치마킹이라
AHCI로 다서 재설치후에 비교해서 올렸습니다. 확실히 속도가 올라 갔네요.


그다음 ATTO 벤치입니다. (IDE)


역시나 읽기속도는 450언저리에도 못미치는군요, 쓰기는 320 나옵니다. (IDE라서)

ATTO(AHCI)


속도가 확실히 늘었죠? 500도 가뿐히 넘기는군요..
.

마지막으로 HD Tune입니다.

역시나 읽기속도가 400언저리군요,,
아직 OS설치하지않고 아무것도 설치하지않은 놈이라 그래프는 일정하군요

IDE


랜덤엑세스 한번해봤는데 4k가 58mb 나오네요 위에 벤치들하고는
살짝대조되네요.

HDTune(AHCI)

 


최소및 최대 그리고 평균속도도 증가하였습니다.

읽기속도가 450대인건, 시스템탓일까요? 아직 다른분들의 리뷰를 못봐서리
그래도 랜덤엑세스부분이 조금은 안정적인듯하여 마음에 드네요.
아직 OS설치전이라 간단히 리뷰 남기고
OS설치후에 실제 체감성능을 남겨보도록 할게요.


OS설치후 윈도우점수입니다.


혹시 520속도까지 낼수있는 방법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결론

매우만족입니다. ㅋ 속도나 안정성면에서 탁월하네요. 기존에 OCZ껄 썼었는데,
벤치마킹시 최고속도는 높게 나오지만 평균이라던가 랜덤읽기같은경우에 좀 적게나오는 단점이 있었는데
삼성제품은 둘다 고르게 좋은 결과를 보여주네요.
AHCI로 변경후 벤치결과가 조금더 좋게나왔는데, 사실 체감상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그리고 AHCI로 변경하니 체험지수가 7.9로 변경되네요!ㅎ

ㅋㅋ잘보셨으면 아래 손가락좀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