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숙면] 잘자는 방법~

요 근래 몸이 피곤하지 많이자도 피곤하고 적게자도 피곤하고
꾸벅꾸벅 졸기를 반복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중.

사람 수면단계주기에 관련된 글을 읽었네요. 대충 요약하자면
사람은 잠을잘때 깊게 잠들었다 얕게 잠들었다를 반복하는데 그 주기가 
약90분(사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이랍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날때, 렘수면(깊은잠)을 자고있을때 잠을 깨면 
몸이 정신을 차리기 위해 더욱 힘이 들고, 피곤하게 느껴지는 반면에
주기가 끝나 비렘수면(얕은잠)을 자고있을때 잠을 깨면 더욱더 수월하게
일어날수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잠을 1시간30분단위로 자고있습니다. 현제 4시간30분씩 잡니다.
보통 1시30분에 잠들어서 6시에 일어납니다. 일주일이 좀 넘었는데,
심리적 효과인진 몰라도 전보다 개운하고 주간에 조는 시간도 훨씬줄어든거 
같습니다.~ ㅎ분들도 한번씩 해보셨으면 하는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팁이라고 들이면 경험인데, 처음에는 몸이 좀 피곤합니다. 뇌라는게 간사해서
평소에 7시간씩 자다가 4시간으로 확 줄여버리면, 몸에 비상이 생긴줄알고
격하게 반응한다고 하는군요, 중간중간 낮잠으로 10~15분정도씩 자주면 
좋습니다. 처음엔 피곤해서 눈만감으면 10~15분 그냥 잠들어버립니다.ㅎ
근데 30분이상 자는건 않좋다고 하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